온라인 중고장터 어플 당근마켓
온라인에서 중고거래로 가장 큰 커뮤니티를 꼽자면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 거래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중고거래 어플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어플 이름은 당근마켓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중고거래 커뮤니티를 앱으로 독립시켜놓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앱이 상당수 많이 앱스토어에 등록되어있지만 현재 기준 독보적으로 다운로드수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당근 마켓 어플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회원 가입시 동네 인증을 하기 때문에 택배거래보다는 직거래 성사 확률이 높아서 허위 거래로 이어질 확률이 낮습니다.
또한 사용자마다 자신의 매너온도가 있어서 물건을 사고 팔때마다 상대방의 매너온도를 확인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거래 진행시에는 서로 자유롭게 앱 채팅이 가능한 점도 편리합니다.
내가 관심있는 제품을 단어로 설정해놓으면 해당 제품이 등록될 때 알림으로 알려주기도 하고, 내가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찜해놓으면 그 물건의 가격이 떨어졌을 때 가격하락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몇가지 시스템이 기존 중고나라 카페와 차별화된 부분이 있어서 편리해보입니다.
메뉴 구성이나 등록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중고 거래할 물건이 있으시다면 당근 마켓 이용을 추천드려봅니다.